본문 바로가기

세상소식들

로블록스 주가 어디까지 가나?

로블록스 주가 전망

 
 

로블록스 상장

 
로블록스 주식공개(IPO)는 2021년 3월 10일 주식공개(IPO)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제안가격은 주당 45이다. 직접 상장을 하면 회사 내 신규 주식이 생성 및 판매되지 않는다. 또한 로블록스 IPO는 자본을 조달하지 않았다. 대신 현재 투자자들은 거래가 시작되면 수요에 따라 이미 존재하는 주식을 팔기 시작한다.

2021년 3월 10일, 로블록스의 주가는 45개의 IPO 가격보다 54% 이상 높은 69.50으로 마감되었다. IPO 당일 가격 상승률이 큰 것은 강력한 제도적 뒷받침을 의미한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이 회사의 이름난 '로블록스' 게임은 매출 면에서 2020년 미국에서 가장 큰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3년간 1위 게임이었던 '캔디 크러쉬'를 앞질렀다.

로블록스는 2020년 말 하루 활성 사용자 수가 326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수익이 9억 2400만 달러로 그 해에 82%나 급증했다. 로블록스 IPO 서류에 따르면 2020년에는 2억5300만 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도의 7100만 달러 손실과 비교된다.


로블록스가 다른 온라인 게임 플랫폼과 다른 점은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개발자는 가상 의상이나 아바타 판매 등 게임 수익의 30%를 받는다.

그 회사의 1분기 실적은 시장이 마감된 후 5월 10일에 나왔다. 로블록스는 3월 분기에 6억 3120만 달러의 예약으로 주당 27센트를 잃었다. 팩트셋이 조사한 분석가들은 6억5570만 달러의 예약으로 주당 22센트를 잃을 것으로 예상했다.

로블록스는 3월 분기에 온라인 비디오 게임과 소셜 플랫폼의 사용자 증가와 사용량을 보고했다. 그러나 예약은 전년 대비 3% 감소하여 예상치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4월 한 달 동안 예약이 전년 동기 대비 8%에서 10% 감소했다고 합니다.

그 회사는 1분기 하루 평균 활성 사용자가 5,410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28% 증가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이용 시간은 총 118억 시간으로 22% 증가했다.


주식시장 ETF 전략과 투자 방법



로블록스 주식, 메타버스 투자 유희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는 인터넷의 차세대 버전으로 여겨진다. 기술자들은 메타버스를 지속적인 공유 3D 가상 환경으로 설명한다. 그곳에서 사람들은 게임을 하는 것에서부터 사업을 하는 것에 이르는 활동들을 위해 만난다. 그것은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과 같은 기술을 통합한다.

현재 페이스북의 모기업 메타플랫폼(FB)의 최고경영자인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버스에 대해 "그냥 보기보다는 내부에 있는 구체화된 인터넷"이라고 설명한다.

"메타버스는 게임보다 더 큽니다."라고 브랜드 파트너십의 부사장인 크리스티나 우튼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인간의 공동 경험이라는 새로운 범주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와서 서로 연결하고 가상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몰입형 장소입니다. 그들은 함께 일하고, 배우고, 놀고, 쇼핑하고,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증시 조정에서 지켜봐야 할 4대 성장주



메타버스 주식, 매수 및 관망
메타버스 공간에서는 메타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MSFT), 엔비디아(NVDA) 등이 주목받는 메타버스 종목으로 꼽힌다.

메타플랫폼은 52주 최고치 대비 50% 이상 하락했다. 그 회사는 저커버그의 메타버스 비전을 구축하면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헤일로, 마인크래프트,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의 완전한 3D 세계로의 변형과 같은 게임을 위한 메타버스 앱을 계획하고 있다. IBD 리더보드 주식이 장기 200일 선을 밑돌고 있다.

엔비디아는 새로운 기반이 계속해서 형성됨에 따라 그것의 50일 라인 아래에 있다. 주가는 52주 최고치에서 50%가량 떨어졌다. 11월 9일, CEO Jensen Huang은 3D 워크플로우를 위한 가상 세계 시뮬레이션 및 협업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를 홍보했습니다.

로블록스 스톡 뉴스
9월 1일, 로블록스는 인터랙티브한 반스 스케이트보드 세계 체험인 반스 월드의 론칭을 발표했다. 반스월드는 메타버스 놀이터로 플레이어가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트릭을 선보이고 반스 기어와 의복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11월 18일, 나이키는 로블록스에서 나이키랜드라고 불리는 몰입감 있는 세계 경험을 시작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디지털 쇼룸에 들어가 그들의 아바타를 나이키 의류에 입히고 회사의 최신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11월 19일, 로블록스는 로블록스 중역들이 회사의 교육과 음악 등 새로운 시장 침투에 대해 논의하는 좋은 평가를 받은 분석가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 회사는 또한 향후 3년에서 5년 내에 모든 소비자 브랜드에 로블록스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모건스탠리의 브라이언 노왁 애널리스트는 로블록스 주식에 대한 자신의 과체중 등급을 재차 강조하며 가격 목표를 88에서 150으로 상향 조정했다.

2월 9일, 내셔널 풋볼 리그는 메타버스에서 차세대 NFL 축구 팬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NFL 타이쿤을 출범시켰다. NFL은 로블록스에서 지속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최초의 공식 메이저 스포츠 리그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