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소식들

보잉 주가 전망에 대해

보잉 비행사 주가 전망에 대해

 

 

항공 여행과 국제 관광 수요의 유행 이후 회복은 2020년에 심각한 타격을 입은 기업들과 보잉사(NYSE: Boeing Company)에게 좋은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BA)도 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보잉의 가치를 형성할 수 있는 것은 넓은 경제뿐만이 아니다. 기회에도 불구하고, 그 회사는 생산 라인의 중단과 선적 지연으로 인해 여전히 돈을 벌지 못하고 있다.

이전 기사에서 우리는 보잉의 의심스러운 단기 전망을 강조했고, 주식의 성과에 대한 우리의 기대가 입증되었다. 최근 보잉의 2022년 1분기 금융 붕괴 이후, 보잉의 시세는 하락했고, 우리의 계산에 따르면, 그 주식은 현재 공정한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보잉사의 주식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아직 진입 지점과 거리가 멀다. 주요 쟁점은 판매가 2023년에서 2025년으로 옮겨진 777x 모델에 대한 불확실성이다. 보잉사가 부채 유치를 시작하거나 다시 주가를 희석시킬 가능성도 있다.

항공 여행 시장은 계속 회복되고 있다.
항공 여행 시장은 전염병 발생 이전 수준으로 회복세를 유지하고 있다. 2022년 1분기 항공여행에 큰 영향을 미쳤던 중국에서 코로나19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2024년까지 시장 완전 회복을 전제로 전망을 수정하지 않는다. 보잉은 이러한 현상의 직접적인 수혜자입니다. 항공사들은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본 비용 프로그램을 늘리고 항공기를 기내에 인수할 것입니다. 따라서 광범위한 항공사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보잉은 상업용 비행기 및 글로벌 서비스 부문의 실적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상업용 비행기 세그먼트
상업용 비행기 생산은 매출액 기준으로 가장 큰 보잉 부문이며, FAA의 규제 조치와 새로운 모델의 생산 지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1분기 말에 그 회사는 새로운 모델 공급에 대한 예측에서 한 가지 변화를 더 발표했다. 특히 2021년 2분기에 판매가 중단된 보잉 787은 3분기나 2022년 4분기에만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777X 모델(화물 항공기)은 최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성공적인 시험과 시연에도 불구하고 FAA 승인으로 2023년 말에서 2025년 초로 판매가 연기됐다.

이 회사의 가장 잘 팔리는 기종인 보잉 737은 최근 항공기 회사와 규제 당국으로부터 격렬한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다. 아직 조사 중인 중국에서 발생한 비행기 추락사고는 공급된 기종의 신뢰성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켰다. 따라서, 일부 중국 항공사들은 그들의 기종을 위한 새로운 보잉 모델을 구매하려는 계획을 축소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 내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 제품이 시장을 완전히 벗어나지 못하고 있지만 역내 역학관계도 추가적인 난제를 낳고 있다. B-737 MAX의 중국 공급 재개에 차질이 빚어졌다고 경영진은 전했다. 2023년에는 보잉의 경쟁사인 코맥 C919가 아시아에서 보잉 737을 압박할 수도 있다. 그러나 737기의 완전한 교체는 새로운 항공기의 광범위한 시장 진입은 고사하고 가까운 미래에 있을 것 같지 않다.

상업용 비행기 세그먼트
미국 정부는 방산 부문에서 보잉의 주요 고객이다. 그 회사는 국방부에 군용 항공기를 공급하고 NASA와 긴밀히 협력한다.

미 국방예산 총액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지만 2022~2023년 항공기 구매는 2021년에 비해 줄어들 전망이다. NASA도 연간 예산 증액을 대폭 받지 못하는데, 2022년 3% y/y, 2023년 8%만 증액 요청을 하면 정부 결정에 따라 증액 규모가 줄어들 수 있다.


보잉의 영업 마진
수익 감소 외에도 보잉의 사업 마진이 투자 전망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금 회사의 주요 문제는 생산라인 가동 중단으로 인한 비용이다. 경영진은 B-787 생산의 동결로 인한 손실 중 회수할 수 없는 부분이 약 20억 달러라고 추산하고 있다. 그 회사는 2023년 말까지 비용을 탕감하기를 희망한다. 즉, 분기당 약 300mln이다. 1분기 마진 역시 개발비 상승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으나, 보잉사의 사업 규모와 성격상 오래가지 못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또 다른 측면은 거시경제 요소이다. 2022년 1분기에는 알루미늄 가격과 노동력 부족이 재정적 결과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

 

리스크를 보자면 

보잉 항공기 수요에 영향을 미치고 규제 당국과 추가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보잉 항공기 사고 증가
보잉사가 부채 유치를 시작하거나 다시 주가를 희석시킬 가능성도 있다.

 

이렇게 보잉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결국 코로나가 끝나면 비행주는 올라온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