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소식들

브로드컴 주가 전망에 대해

브로드컴 주가 전망에 대해

 

 

1. 브로드컴에 대해

 

브로드컴의 주가는 반도체 제조업체가 이번 분기의 강력한 매출 전망을 내놓은 이후 3개월 만에 가장 많이 상승해 인터넷 인프라 지출이 둔화되고 있다는 우려를 잠재웠다.

브로드컴은 목요일 성명을 통해 회계 4분기 수익이 약 89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분석가들의 평균 추정치는 87억 2천만 달러였다. 뉴욕 증시는 5월 27일 이후 최대 상승폭인 519.81달러로 5.7% 상승했다.

이 전망은 브로드컴이 적어도 현재로서는 칩 수요의 광범위한 감소를 피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엔비디아, 인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를 포함한 다른 공급업체들은 개인용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주문 부진으로 타격을 입은 가파른 판매 둔화를 예측했다. 그러한 비관론을 감안할 때, 브로드컴의 최고 경영자 Hock Tan은 그의 회사의 보고서가 "어느 정도 비현실적"이라고 인정했다.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인프라 지출은 여전히 매우 많은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라고 Tan은 분석가와의 전화 회의에서 말했다. "진정한 최종 수요입니다."

탠은 취소가 불가능한 브로드컴의 주문 잔고가 확대되고 있으며 현재 310억 달러에 달한다고 말했다. 그 회사는 그 주문들이 실제 제품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도록 하는데 있어서 엄격합니다. 그리고 창고에만 머무르지 않을 것입니다. 탠은 브로드컴의 평균 리드 타임, 즉 주문을 받는 것과 그것을 채우는 것의 간격은 50주로 남아 있다고 말했다.


브로드컴은 PC용 칩에 집중하는 회사들보다 월등히 나은 편인데, 이는 소비자들이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고 큰 티켓 구매를 미루고 있기 때문에 잘 팔리지 않고 있다. 엔비디아는 이번 주 중국 수출에 대한 새로운 규제가 매출에 타격을 줄 수 있다고 밝히면서 추가적인 골칫거리를 드러냈다. 이 경고는 목요일 엔비디아가 12%나 하락하는 등 칩 주식의 하락을 촉발시켰다.

칩 매출의 약 30%를 중국에서 얻고 있는 브로드컴은 미국 정부로부터 통지를 받지 못했고, 그럴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고 탄은 전했다.

브로드컴은 광범위한 칩을 판매하여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둔 이 회사가 기술 산업의 선구자가 되었다.

그것의 반도체는 아이폰을 포함한 많은 애플사의 기기에 단거리 연결을 제공한다. 다른 제품들은 Amazon.com의 AWS와 알파벳의 구글이 소유한 거대한 데이터 센터 내의 네트워킹 기계들의 핵심이다. Cisco Systems Inc.는 기업 데이터 센터를 위해 제품에 동일한 칩을 사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범위의 Broadcom 실리콘이 전 세계 많은 셋톱박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안 킹 블룸버그 뉴스 미국 반도체 리포터가 브로드컴 수익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는 진행자인 브라이언 커티스와 리샤드 살라마트와 블룸버그 라디오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브로드컴은 북미의 대형 고객인 애플사의 코드인 애플사의 수요가 견고했으며, 애플사가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는 현재 기간에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칩 공급자는 이전 모델이 도입되었을 때와 거의 같은 단위 물량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Broadcom은 보안 및 메인프레임 기능을 확보하여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분야로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그리고 5월 26일 발표된 거래에서 VMWare Inc.를 610억 달러에 인수함으로써 이러한 다각화를 확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회사는 다른 많은 회사들과 마찬가지로 생산의 대부분을 아웃소싱한다. 지난 2년간 가장 큰 어려움은 그 제조업체들로부터 충분한 공급을 받는 것이었다. 이제 이러한 부족은 재고 증가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7월 31일에 끝난 3분기에 브로드컴의 이익은 일부 항목을 제외하고 주당 9.73달러까지 올랐다. 수입은 84억 6천만 달러로 증가했다. 분석가들은 84억 1천만 달러의 매출에 대해 주당 9.57달러의 이익을 예상했었다.

탄은 반도체 사업이 5% 이하의 과거 성장률로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매출이 26% 급증했던 지난해보다 크게 줄어든 것이다.

투자자들은 이미 최근의 칩 붐이 그 궤도에 올랐다고 결정했다. 브로드컴은 필라델피아 증권거래소 반도체 지수에 따라 2022년부터 목요일 종가까지 26% 하락했다.

 

이렇게 브로드컴 주가전망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위 글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하오니

투자시 참고만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